
[뉴스턴=고인영 기자] 유니클로가 올해 겨울 최대 세일 행사인 ‘감사제’를 12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의 마음으로 준비한 좋은 제품’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열린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연 2회 진행되며 가장 큰 할인 폭을 적용하는 행사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더플백 증정…추첨 이벤트 진행
이번 감사제의 주요 혜택으로 특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포켓터블 더플백(블랙·네이비·카키 3색)을 추첨 증정하며, 전체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UNIQLO 로고가 새겨진 큐브 티슈를 추첨으로 제공한다.
더플백은 가로 43cm, 세로 17cm, 높이 26cm 크기로 휴대가 간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단,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증정 조건이 상이할 수 있다.
APP 가입만 해도 1만원 할인…네이버페이 2천원 추가
디지털 혜택도 풍성하다. 유니클로 APP을 신규 다운로드하고 가입하면 5천원 쿠폰을, 생년월일을 등록하면 생일 월에 사용 가능한 5천원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총 1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네이버페이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네이버 포인트 2천원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APP에서는 재입고 알림 서비스, 당일 픽업 서비스(최대 1시간 이내 매장 픽업), 스태프 추천 스타일링 및 고객 리뷰 확인 등의 부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KAWS·주토피아 콜라보 제품 동시 출시
특별 콜라보레이션 상품도 주목할 만하다. 유니클로의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인 카우스(KAWS)의 홀리데이 니트웨어 컬렉션이 12월 5일 오전 중 출시될 예정이다. KAWS 특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겨울 니트에 접목한 이번 컬렉션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어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에서 영감을 받은 UT(유니클로 티셔츠) 컬렉션도 함께 선보인다. 최근 ‘주토피아2’ 영화 개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주토피아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라이브 방송으로 사전 정보 제공
유니클로는 감사제 기간 동안 총 3회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2월 3일 오후 7시에는 ‘겨울 감사제 프리뷰’ 방송으로 할인 상품을 미리 공개하고, 12월 5일 오전 10시에는 감사제 당일 실시간 상품 소개 방송이 열린다.
마지막 날인 12월 8일 오전 10시에는 ‘감사제 인기 아이템 TOP 10’을 소개하는 방송이 예정되어 있어 막판 쇼핑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줄 전망이다.
